디지털 사이니지 콘텐츠 플랫폼인 네오사이니지의 4가지 서비스 가운데MySign 서비스를 이용하면 5분 만에 나만의 카페 메뉴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메뉴보드 실물 메뉴보드
평균 도입 가격 50만원 내외 20~30만원
메뉴 내용 수정 O
무한대로 수정 가능
X
새로 제작하거나 자체 수작업으로 수정
세일, 할인 등의 이벤트 알림 O
무한대로 알림 가능, 즉시 알림 가능
X
따로 제작하거나 수작업으로 처리
카페 창업을 할때 대형 메뉴 보드판을 배치해야 하는데 보통은 MDF, 원목 또는 집성목 판재 등의 재질을 사용하고 그 위에 인쇄물을 붙이거나 직접 손글씨로 메뉴 내용을 쓰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이런 일반적이고 전통적인 방식의 경우와 디지털 메뉴보드 방식과는 아래와 같은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1. 메뉴 내용 수정 여부

우선 일반적인 실물 메뉴보드의 가장 큰 단점은 한번 제작한 후에 다시 내용(메뉴추가, 금액변경 등)을 수정하려고 하면 다시 제작하거나 아니면 해당 부분만 수정해서 다시 붙이거나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 제작할 때와는 다르게 미관을 해칩니다. 하지만 MySign서비스를 사용한다면 메뉴 내용을 아무때나 제약없이 수정하고 그 즉시 반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매하신 MySign서비스 상품 관리페이지에 들어가 내용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최대 1시간 이내에 매장에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기에 반영이 됩니다.

2. 평균 도입 가격

두번째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도입 비용입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비용은 항상 중요합니다.
실물 메뉴보드의 경우 최소 20만원(약 50Cm2 기준) 이상의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 메뉴보드의 경우는, 대형TV 또는 모니터 그리고 플레이어(안드로이드 TV 박스 또는 PC) 등이 필요하고 MySign서비스의 카페 메뉴보드 상품을 구매(55,000원/1년)해야 합니다.

최근에 대형TV는 무척 저렴하게 판매됩니다. 50인치 정도의 안드로이드 탑재 TV의 경우 40만원 내외에서 판매될 정도인데 이 경우 별도로 안드로이드TV 박스(예: 샤오미 미박스) 등이 필요하지 않아 설치가 더욱 간편하고 미관상 더 뛰어납니다. 최초 도입 비용으로만 본다면 디지털 메뉴보드가 2배 정도 높은 수준이지만 그 활용도를 생각했을 때 2배(50만원 내외)의 비용은 지불할 만한 수준입니다.

3. 세일, 할인등의 이벤트 알림

아울러 디지털 메뉴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할인, 이벤트, 신상품 소개 등의 홍보성 알림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상품이 나왔거나 크리스마스 시즌 할인 행사를 진행하거나 발렌타인데이 커플 할인 행사를 언제나 그 즉시 생성하고 화면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이미 디지털 메뉴보드를 도입했고 또 매우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사업자 라도 네오사이니지의 MySign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디지털 메뉴보드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저희 네오사이니지의 모든 콘텐츠 상품은 ‘체험하기’ 기능을 제공하니 원하시는 상품을 직접 사용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