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레스토랑 또는 고급 한정식당에 있어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는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며 또 실제로 매출 신장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을까?

우선 디지털 사이니지 그 자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아주 잘 어울린다. 다른 식당과 달리, 화면 속에 보이는 웹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통해 이 식당이 그저 그런 흔한 식당이 아님을 보여준다. 또 사이니지 화면에 보여주는 콘텐츠에 따라 매장 앞을 지나치는 고객 또는 매장에 입장하는 고객에게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요식업 사업장에는 어떤 방식의 콘텐츠가 적합하며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알아보자.

 
디지털 메뉴보드

모든 식당은 저마다 가장 잘하는 메뉴를 갖고 있다.
이 주력 메뉴들을 잘 촬영하여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에 멋지게 표현하면 점심을 먹기위해 매장 앞을 지나치는 행인에게는 아주 큰 유혹이 될 수 있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비빔밥 또는 파스타를 사이니지 디스플레이에 크고 화사하게 보여 준다면 행인의 발걸음을 잡는 것에 아주 효과적일 수 있다.
 
이벤트 알림

특정 메뉴의 SALE 정보 혹은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경우 이러한 이벤트 정보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알릴 수 있다. 이런 이벤트 공지는 매장을 홍보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돈독하게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제철 음식 개시 안내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는 그 계절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이 있다. 봄은 나물, 여름은 수박, 가을에 전어 그리고 겨울철 생굴 등과 같이 제철 음식이 꽤 많고 또 많은 이들이 이 제철 음식을 찾아 즐긴다. 이때 우리 매장에서 취급하는 계절 음식이 언제부터 가능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제공하는지 알릴 수 있다. 매일 매일 점심 식사를 위해 매장 앞을 지나치는 고객은 이 제철 음식이 언제 시작하는지 보게 되고 그 날을 기다릴 수 있다.
 
신 메뉴 알림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이 메뉴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이 신 메뉴를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서는 매장에 입장한 고객에게 일일이 제안을 해야만 한다. 그런데 바쁜 매장에서 이런 방식은 쉽지 않다.
이때 디지털 사이니지는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지 않고, 매장 앞을 지나치면서 이 신 메뉴 광고를 보고 관심을 끌게 할 수 있다.